[인터풋볼] 이현민 기자= 2015년 K리그에 참가하기 위해 선수단 구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서울 이랜드 FC(구단주 박성경)가 역사적인 창단 첫 해의 스쿼드를 구성하기 위해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The Offer 2015’라는 타이틀로 명명된 이번 공개 테스트는 12월 3일(수) ~ 5일(금), 3일간 서울에서 진행하며, 내외국인 관계없이 최근 3년 내 대한축구협회 또는 해외리그 등록 선수는 누구나 가능하다. 단, 한국프로축구연맹 규정 상 2015년 K리그 등록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서울 이랜드 FC는 새로이 도전하고자 하는 젊은 축구 인재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The Offer’라는 타이틀을 부여하고, 앞으로도 선수 선발에 있어 공개 테스트를 활성화 하면서 동일한 브랜드로 구단의 전통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The Offer 2015’를 준비하고 있는 마틴 레니 감독은 "2015 시즌을 준비하면서 지금까지 많은 선수들의 경기를 보아왔는데 기대하지 않았지만 능력과 가능성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선수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공개테스트를 통해 프로 경험이 있는 선수나 없는 선수나 자기의 가치를 증명하고 서울 이랜드와 함께 새로운 프로축구 역사에 도전하고 싶은 능력 있는 선수들을 직접 발굴하고자 한다." 라며 공개 테스트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고, “실제로 이번 공개 테스트에서 내 마음을 사로 잡은 선수에게 정식 계약을 오퍼하면 좋겠다. 선수 입장에서는 축구 인생에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감독으로서도 참가한 선수들이 최대한 자기의 능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노력하겠다.”며 ‘The Offer’라는 타이틀에 걸 맞는 의지와 책임감을 내보였다.

서울 이랜드 FC는 ‘The Offer 2015’를 통해 드래프트 신청 선수와 국내 리그 및 해외 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좋은 평가를 받은 선수는 드래프트와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영입을 시도할 계획이다.

‘The Offer 2015’ 참가를 원하는 내일 11월 12일(수)부터 11월 19일(수)까지 전용 온라인 사이트(trial.seoulelandfc.com)에 참가 등록을 하고 우편 및 이메일로 필요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전형 합격자는 11월 21일(금)에 개별 통지한다. 단, 2014년 K리그 클래식에 소속된 선수는 K리그 일정을 고려하여 12월 1일(월)까지 추가 접수를 받는다.

창단 첫 해 승격을 목표로 하는 서울 이랜드 FC는 K리그 클래식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선수단을 구성하기 위해 프로축구연맹에서 부여한 창단 팀 지원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는 한편, 2014 시즌 종료 후 열리는 겨울 이적 시장에서 국내외 프로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경쟁력 있는 선수들을 영입할 계획이다.

사진=서울 이랜드 FC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