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문로] 서재원 기자=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1월 A매치를 대비한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과 기성용 등 유럽파가 총출동한다.

대한축구협회(KFA)는 31일 오전 10시 서울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11월에 열리는 캐나다와의 친선경기(11일), 우즈베키스탄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5차전(15일)에 나설 25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정말 중요한 일정이다. 지난 4차전, 이란 원정에서 최종예선 첫 패배를 기록한 한국은 2승 1무 1패, 승점 7로, 이란(승점 10), 우즈베키스탄(승점 9)에 밀려 A조 3위를 기록 중이다. 지금 이 순위라면 2위까지 주어지는 월드컵 본선행 직행 티켓을 획득하지 못한다. 따라서, 이번에 홈에서 치러질 우즈베키스탄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이에 따라 슈틸리케 감독은 이번 대표팀에 최정예 멤버를 소집했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맹활약 중인 손흥민을 비롯해, 기성용, 이청용 등 유럽파들이 총출동 한다.

깜짝 발탁도 있었다. 그동안 문제가 됐던, 왼쪽 수비수 자리에 지난달 부름을 받았던 홍철과 더불어 박주호와 윤석영이 이름을 올렸고, 공격수에는 최근 소속팀에서 절정의 골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황희찬까지 슈틸리케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 11월 A매치 캐나다-우즈베키스탄 2연전 소집 명단

FW- 김신욱(전북 현대), 이정협(울산 현대), 황희찬(잘츠부르크)

MF-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레퀴야),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이재성(전북 현대), 손흥민(토트넘), 한국영(알 가파라), 김보경(전북 현대), 정우영(충칭 리판)

DF- 홍철(수원 삼성), 윤석영(브뢴비), 박주호(도르트문트), 최철순(전북 현대), 김창수(전북 현대), 곽태휘(FC서울), 홍정호(장쑤 쑤닝), 장현수(광저우R&F), 김기희(상하이 선화)

GK- 김승규(비셀 고베), 권순태(전북 현대),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