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전주] 정지훈 기자= 차원이 다른 클래스였더. 전북의 브라질 듀오 레오나르도와 로페즈가 엄청난 활약을 펼치며 서울의 수비를 붕괴시켰다.

전북 현대는 29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6 아시아추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4강 1차전 FC서울과의 경기에서 압도적인 공격력을 보여주며 4-1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전북은 지난 2011년 이후 5년 만에 결승 진출을 눈앞에 뒀다. 반면, 서울은 2차전에서 기적이 필요해졌다.

공격 또 공격. 전북의 닥공은 여전했다. 경기 전 최강희 감독은 “우리는 자신감을 가지고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으로 상대를 압박할 것이다. 이길 수 있다는 분위기가 있다. 내일은 홈경기이기 때문에 큰 변수가 없다면 이전에 해왔던 것처럼 경기를 할 것이다”며 변함없이 닥공을 선언했다.

예상대로였다. 전북의 공격력은 막강했다. 전반에만 3골을 몰아넣었다. 전북은 레오나르도의 페널티킥 선제골을 시작으로 로페즈와 레오나르도의 추가골로 이미 전반에 승리의 분위기를 잡았다.

차원이 다른 클래스였다. 특히 전북의 브라질 듀오 레오나르도와 로페즈가 경기를 지배했다. 그야말로 맹활약이었다. 좌우 측면에 배치된 레오나르도와 로페즈는 폭발적인 스피드와 감각적인 개인기술을 활용해 서울의 수비를 공략하기 시작했다.

전반에만 3골을 합작했다. 전반 21분 김신욱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레오나르도가 침착하게 마무리했고, 이후 두 골도 레오나르도와 로페즈가 만들었다. 전반 25분 로페즈의 패스를 김신욱이 머리로 떨어트려줬고, 이것을 로페즈가 잡아 폭발적인 스피드로 침투해 날카로운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전반 39분에는 오른쪽 측면을 허문 로페즈의 크로스를 쇄도하던 레오나르도가 헤딩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사실상 경기는 전반에 끝이 났다. 이후 전북은 후반 1분 서울에 만회골을 내줬지만 후반 막판 김신욱이 추가골을 터트리며 완벽한 승리를 따냈다.

그리고 이 완벽한 승리의 중심에는 레오나르도와 로페즈가 있었고, 그야말로 차원이 다른 클래스를 보여줬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