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uzz뉴스 World
갤노트7 발화, 중국에서 고의 자작극
[사진= 중국 SNS]

[인터풋볼] 취재팀 = 중국에서 바이두와 웨이보를 통해 갤럭시노트7이 발화했다는 허위 내용과 함께 불에 탄 스마트폰 사진을 게시한 소비자의 자작극이 들통났다.

폭발을 주장한 소비자 중 한 명이 지난 2일 중국 메신저 위챗과 바이두에 올린 '방금 코랄블루 색상의 폭탄을 받았다. 실제로 폭발해서 삼성을 협박해 돈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글도 발견되었다.

갤럭시노트7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중국 제조사 ATL은 19일 발표문을 통해 “사고 발생한 흔적을 분석해봤을 때 외부에서 가해진 열로 인한 것으로 추측된다"고 밝혔다.

사고 내용이 알려졌을 때 삼성SDI 제품이 아닌 아닌 ATL 배터리가 탑재된 중국 판매 제품에도 결함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과 함께 현재 공급되는 리콜용 갤럭시노트7 제품에도 역시 ATL 배터리가 장착되 발화된 제품이 ATL 배터리로 확인될 경우 사태가 현재 보다 훨씬 커질 수 있었다.

삼성전자와 ATL은 갤럭시노트7 발화를 재현하는 실험을 진행하고 CT 촬영으로 검증한 끝에 배터리 발열에 따른 발화의 경우 거의 배터리만 연소되지만 중국에서 입수된 갤럭시노트7의 경우 배터리 외에 내부 회로를 비롯해 카메라 등 다른 부품들도 연소된 것이 확인되어 고의적으로 외부에서 열을 가한 흔적이 발견된 것이다.

삼성전자는 허위 폭발을 주장한 중국 소비자 2명을 상대로 형사 고소 등 법적인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