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uzz뉴스 World
USA TODAY “씨엘, 미국 사로잡을 준비 됐다”

미국 일간지 ‘USA TODAY’가 씨엘의 미국 진출에 대해 언급했다.

최근 미국의 종합 일간지 ‘USA TODAY’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K-POP 아티스트 씨엘이 미국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오랜 기간 준비한 만큼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가 됐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K-POP이라는 장르를 한 단계 높이 성장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라며 씨엘을 극찬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 게재된 씨엘의 미국 진출 첫 오피셜 싱글 ‘Lifted’ 공식 뮤직비디오 역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영상은 공개 후 반나절 만에 100만뷰, 25시간 만에 200만뷰, 40시간 만에 300만뷰, 70시간 만에 400만뷰를 돌파, 가파른 상승세 추이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Lifted’는 YG의 테디가 총프로듀싱을 맡고 씨엘, 테디, 미국 래퍼 ‘Asher Roth’가 공동작사한 곡이다. 1990년대 미국 뉴욕의 전설적인 힙합 그룹 ‘우탱클랜’의 곡 'Method Man’ 일부를 샘플링한 작품이자 씨엘 특유의 묘하면서도 섹시함이 묻어나는 랩이 가장 큰 특징.

한편 씨엘은 지난 19일 미국 진출 첫 오피셜 싱글 ‘Lifted’를 발표했다.

스타엔 김동주 기자 syafei@starn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 저작권자 ⓒ 스타엔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