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uzz뉴스 World
‘광복절에 전범기라니’ 티파니 SNS논란...실수 아닐 가능성↑

[인터풋볼] 취재팀= 소녀시대 티파니의 일명 ‘광복절 대참사’가 실수가 아니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티파니는 지난 14일 자신의 스냅챗 계정에 일장기 이모티콘과 전범기 이미지가 사용된 필터를 게재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하필 다음날이 광복절이라 논란은 더욱 가중됐다.

논란이 불거지자 티파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정에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그녀는 “이러한 실수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린 제 자신이 많이 부끄럽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라며 고의가 아닌 실수였다 밝혔다.

자필 사과문에도 불구하고, 네티즌의 비난은 커져만 갔다.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티파니가 정말 모르고 한 걸까”라는 글이 게재되면서 실수가 아니라는 주장이 더해졌기 때문.

글쓴이는 "도쿄에 거주중인 유저에 따르면 스냅쳇 위치기반 설정시 뜨는 스티커가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고를 수 있다"며 "티파니도 도쿄에서 위치기반을 설정해두고 스티커를 넣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범기 스티커는 실수가 아닌 본인의 선택일 확률이 높다"고 덧붙였다.

실제 글쓴이가 공개한 스티커를 보면 일장기와 욱일기 외에 리우올림픽 금메달 스티커, 도쿄 이미지 스티커 등 종류가 다양하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그냥 이참에 한국에서 활동하지 말지", "이해도 용서도 받을 수 없는 행동이다", "사과문이 두루뭉실하다" 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티파니 SNS계정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