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상대에 경기 주도권을 내준 한국이 멕시코와의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에 위치한 마네 가린샤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C조 3차전에서 전반을 0-0으로 마무리했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으로 최전방에 황희찬이 출격했고, 2선에서 류승우, 권창훈, 손흥민이 공격을 지원했다. 허리에서 이창민과 박용우가 호흡을 맞췄고, 수비는 심상민, 정승현, 장현수, 이슬찬이 구축했다. 골문은 구성윤이 지켰다.

8강행의 운명이 달린 경기인 만큼, 미묘한 긴장감 속에 경기가 시작됐다.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멕시코에 강한 전방 압박을 가했지만, 제대로 된 슈팅 찬스를 잡지 못했고, 오히려 상대의 역습을 허용해야 했다. 전반 11분 시스네로스가 크로스한 공이 문전 혼전 상황을 야기했고, 부에노가 오른발 터닝 슈팅을 때린 공이 구성윤 골키퍼의 정면으로 향했다.

멕시코가 공격 빈도를 높이자, 한국은 중거리 슈팅으로 그 흐름을 끊었다. 전반 19분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이 중앙으로 패스했고, 이창민이 잡자마자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공은 골문 위쪽으로 벗어났다. 멕시코가 스피드를 활용한 공격을 계속해서 이었다. 전반 24분 토레스의 돌파를 정승현이 완벽한 태클로 막아냈다. 전반 29분엔 구티에레스가 문전에서 1대1 찬스를 맞이했지만, 이슬찬이 몸을 날려 막아냈다.

전반 중반 이후 한국은 멕시코에 완전히 주도권을 내줬고, 멕시코에 계속된 위험 장면을 허용했다. 그러나 다행히도 수비진은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고, 실점을 내주지 않으며 전반을 0-0으로 마무리했다.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