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무리뉴 “EPL 무패 우승? 불가능해”

[인터풋볼] 이태중 기자

조세 무리뉴 첼시 감독이 항간에 나도는 ‘첼시의 무패우승설(說)에 쐐기를 박았다.

무리뉴는 4일(한국시간) 잉글랜드 기자들과의 공동 인터뷰에서 “나는 한 시즌을 치르며 무패로 우승하는 게 가능하지 않다고 본다('I don't think we can go through the season without losing)”고 고개를 좌우로 흔들었다.

그는 그 이유로 “현대축구, 더구나 그 어느곳보다도 경쟁이 치열한 프리미어리그에서 한 팀이 1번도 지지 않고 챔피언이 된다? 그건 이제 불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리뉴의 이런 발언은 하루 전 전 아스널 레전드 마틴 키언이 “첼시는 새로운 무패 우승팀이 될 수 있다”고 극찬한 것에 대한 반박인 셈이다.

당시 키언은 “"첼시는 이적시장에서 과감한 결단으로 선수들을 내보내고 영입했다”며 “그 결정은 대부분 옳았다”고 무리뉴를 칭찬했다. 그리고는 “올 시즌 가장 어려운 맨시티 원정에서 지지 않았다. 이건 매우 중요한 결과”라고 말한 바 있다.

어쨌든 무리뉴의 “무패 우승 불가” 발언으로 이 테마는 한동안 잠잠해질 것이다. 최소한 프리미어리그 일정이 30라운드를 넘기기 전까지는 말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손 꼭 잡은 데이트 현장 포착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손 꼭 잡은 데이트 현장 포착
[화보] 구구단 세정, 청량美 X 러블리 콘셉트 완벽 소화 [화보] 구구단 세정, 청량美 X 러블리 콘셉트 완벽 소화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간절한 재회의 약속은? '서로 눈물 글썽'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간절한 재회의 약속은? '서로 눈물 글썽'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