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취재팀 = 유로2016 조별 경기 결과의 윤곽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이미 스위스와 프랑스는 일찌감치 16강 토너먼트 스케쥴을 확정했고 나머지 조의 팀들도 속속 16강 일정을 잡게 된다.

슬로바키아의 함시크는 한 사람의 톱 플레이어 역량이 전체 팀에 기여 할 수 있는 부분을 보여준 경우다.

지난 15일 조별 2차전 러시아를 상대로 승리했을 때 함시크는 1골 1도움으로 팀 승리에 큰 기여를 해 한 선수에 대한 지나친 의존도가 슬로바키아의 약점이라는 평가를 잠식시켰다. 먼저 웨일즈 상대로 했던 슬로바키아의 1차전은 2-1 패였다. 이는 최근 10경기에서 유일한 패배이다.

잉글랜드는 조별 두 경기 모두 승점을 획득해 현재 조 1위에 있다. 러시아와 1-1비겼고 웨일즈에 2-1 승리했다. 최근 10경기서 패했던 상대는 스페인과 네덜란드 두 경기이다.

슬로바키아가 러시아를 상대로 올렸던 득점 방법은 한 수준 위의 잉글랜드 수비를 상대로는 통하지 않을 수 있다. 

잉글랜드는 마렉 함시크를 제어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잉글랜드 입장에서는 슬로바키아의 수비는 이전에 상대했던 웨일즈 보다는 공략하기 쉽다.  웨일즈전 보다는 수월하게 득점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슬로바키아 선발 예상 (4-2-3-1) : Kozacik – Hubocan, Durica, Skrtel, Pekarik – Hrosovsky, Kucka – Weiss, Hamsik, Mak – Nemec

잉글랜드 선발 예상 (4-3-3) : Hart – Bertrand, Cahill, Smalling, Clyne – Dier, Wilshere, Henderson – Lallana, Sturridge, Vardy

잉글랜드는 지난 두 경기에서 별다른 모습을 보이지 못했던 케인과 스털링을 제외시킬 것으로 보인다.  대신 지난 웨일즈전서 골을 성공시킨 바디와 스터리지의 선발이 예상된다.  슬로바키아는 러시아를 상대로 성공했던 선발 명단이 이번에도 동일하게 예상된다.

3골 이상 나올 것이며 역시 객관적으로 우세한 잉글랜드가 1득점 차로 90분 경기를 승리로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