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이천] 박주성 기자= 쐐기골과 함께 승리를 이끈 주장 이승우(18, 바르셀로나B)가 개인보다 팀의 승리를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즐거운 축구를 하겠다며 주장으로서 든든한 모습을 보여줬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18세 이하(U-18) 대표팀은 3일 오후 7시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잉글랜드에 2-0 승리를 거뒀다. 김진야의 선제골과 이승우의 쐐기골이 한국의 승리를 이끌었다.

1차전에서 승리를 거둔 한국은 다가오는 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잉글랜드와 2차전을 치른다. 이 경기는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가 끝난 후 이승우는 “팀과 선수들이 동기부여가 있었고, 정정용 감독이라는 좋은 감독님 밑에서 열심히 뛰고자하는 마음이 있었다. 모두 열심히 뛰어 고맙다”며 승리요인을 꼽았다.

이어 “워낙 선수들이나 코칭 스텝들이 도와줘 편하게 경기를 할 수 있었다. 남은 1경기에서도 재밌게 득점하겠다”며 미소를 지었다.

최근 A대표팀이 1-6으로 패한 경기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질문이 나왔다. 이승우는 “스페인이라는 팀이 강팀이고 원정이라 힘들었던 것 같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해 아쉽지만 남은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며 형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