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6월10일부터 열릴 유로2016 이전 양팀의 전력을 살필 수 있는 평가전이다.

선발 라인업에서 알려진 유명 선수들의 이름이 벨기에 보다는 적은 스위스는 월드컵 3회 연속 출전 팀이다.

유로 조별 예선에서 6팀 중 1위 잉글랜드에 이어 7승3패 2위로 본선 진출했다. 지난 2014년 월드컵 이후 부임한 페트코비치 감독이 조별 예선 처음 2경기에 패해 좋지 않은 출발을 보였지만 이내 8경기에서 1패만을 하며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하지만 스위스는 유로 본선 진출 이후 최근 슬로바키아, 아일랜드, 보스니아와의 친선 경기에서 패했다. 이 중에서 슬로바키아를 제외한 경기에서는 득점도 얻지 못했다.

한편 벨기에는 지난 2000년 이후 16년만에 유로 본선에 처음 진출한다. 하지만 과거 벨기에의 스쿼드와는 완전히 다른 양상이다. 그 유명했던 마르크 빌모츠 감독 하에 역대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한 벨기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데 브루잉, 아자르, 루카쿠, 뎀벨레 등 젊은 신예들이 포진한 벨기에 팀이다. 유로 조별 예선 1위를 하며 본선 진출했다.

과거 월드컵과 유로에서 6번의 맞대결이 있었지만 이번 경기는 양팀간 처음 있는 친선 경기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벌어지는 경기이다. 홈 어드밴티지와 최근 스위스 팀의 팀웍도 좋다. 무승부 가능성도 크지만 벨기에 팀의 우세가 예상되는 것은 사실이다.

스위스 예상 선발 : Sommer – Lichsteiner, Djourou, von Bergen, Rodriguez – Fernandes, Frei – Shaqiri, Xhaka, Mehmedi – Seferovic

벨기에 예상 선발 : Courtois – Denayer, Alderweireld, Vertonghen, Lombaerts – Witsel, Dembele – de Bruyne, Fellaini, Hazard – Lukaku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