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6 시즌 EPL 최종 라운드 13위 왓포드와 17위 선덜랜드의 대결이다.

최종 라운드를 남겨둔 13위의 왓포드는 12위 에버턴과 승점 동점이고 11위 스완지와 승점 2점 차이다. 하지만 14위~16위도 왓포드와 승점 2점 차이에 불과하다.

이번 시즌 승격팀 왓포드는 1부 잔류라는 목적을 달성했으나 계약서 조건을 달성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플로레스 감독을 떠나게 해 팬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시즌 후반에 들어 왓포드는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11경기에서 불과 승리는 2번 밖에 없다. 하지만 승격 원년에 중위권을 지켜냈고 FA컵 준결승까지 간 왓포드이다.

한편, 최근 상승세로 10경기에서 패배가 1번 밖에 없는 선덜랜드는 지난 주 에버턴을 상대로 3-0 완승을 거둠으로 잔류를 확정했다.  첼시를 3-2 격파한데 이어 또 다른 승리였다.

왓포드는 4명의 선수가 불참이고 선덜랜드는 결장 선수가 없다.  객관적인 모든 전력은 선덜랜드가 유리하다. 왓포드는 지난 주 강등 확정 팀 노리치에 4-2 패배한 기억을 가지고 경기에 임해야 하는 멘탈 이슈도 있다.

선덜랜드의 승리로 생각한다면 1-2 스코어를 예상할 수 있고 무승부를 생각한다면 2-2 스코어를 예상한다.

선덜랜드의 상승세도 여전하지만 홈팀 왓포드의 마지막 파이팅으로 무승부를 기대 해 볼 수도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