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프스부르크는 지난 주 함부르크 원정에서 0-1 승리하면서 리그 3연속 패배에서 빠져 나왔다. 현재 8위의 볼프스부르크는 이번 시즌 홈경기 성적은 나쁘지 않았으나 원정경기 성적이 좋지 않아 최근 몇 년간 최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시즌 득점력이 강한 팀 중 하나였던 볼프스부르크는 이번 시즌에서는 경기당 평균 1득점도 안되는 득점력에 멈추고 있다.

한편, 윈터브레이크 이후 4연속 승리도 했었던 슈투트가르트가 불과 몇 달 이후 강등을 눈앞에 두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 이는 많지 않다.  슈투트가르트가 이번 경기서 볼프스부르크를 잡은 뒤 브레멘이 프랑크푸르트에 패한다면 16위로 승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잔류가 절박한 슈투트가르트지만 최근 5연속 패배를 비롯 10경기에서 1승밖에 올리지 못했다. 연패보다 최근 3경기 실점이 경기당 평균 4실점에 이를 정도로 수비가 무너지고 있다.  최근 10경기 평균 실점은 2.8점이다.

과거 상대전적은 양팀 모두 16승을 올려 동일하다.  하지만 인포그래픽의 최근 10경기 상대전적에서는 볼프스부르크가 홈에서 있던 맞대결 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했다.

볼프스부르크에게 이번 경기는 시즌 마지막 홈경기에서 팬들에게 승리로 보답하는 것 밖에는 승패 결과가 가져다 주는 별 다른 영향은 없다.  슈투트가르트는 이번 경기 이전에도 최근 1부 리그 잔류를 위한 중요한 기회들을 허무하게 날려 보냈다.  이번 경기에서 이변은 일어 나지 않을 것으로 슈투트가르트 강등이 확정 될 것으로 예상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