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EPL 36라운드 스완지와 리버풀의 경기.

 

강등권과 승점 9점차이로 스완지는 일단 강등에 대한 걱정은 없다. 한편, 아직 top5 목표를 하고 있는 리버풀은 마음이 급하다.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스완지는 최근 홈에서 가졌던 6개의 경기에서 패한 것은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했던 1경기 뿐이다. 최근 첼시를 상대로 승리한 것을 비롯 3경기 연속 클린시트 승리를 했다. 3경기 스코어는 모두 1-0 이다.

 

홈에서 강한 수비를 보이며 승리하고 있는 스완지이지만 저조한 득점력이 문제이다. 지난 5경기에서 2득점에 그치고 있다. 특히 실점에서는 최근 원정 2경기에서 7점이나 허용했다.

 

한편, 이번 주 비야레알을 상대로한 유로파리그 4 1차전 후반 추가시간에 골을 허용해 1-0으로 패한 리버풀은 홈에서 벌어질 2차전에 대한 설욕을 준비하고 있다. 클롭 감독은 아마도 리그 경기보다는 유로파리그 4강전에 더 무게를 두고 있을 것이다.

 

리버풀은 최근 리그 6경기에서 17득점을 보이고 있다. 대체로 리버풀 경기에서 골이 많이 나오는 상황이다. 하지만 6일 예정된 유로파리그 4 2차전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하는 리버풀 입장과 홈에서 보여주는 스완지의 강한 수비력을 볼 때 이번 경기는 리버풀의 우세가 예상되지만 많은 골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리버풀이 1골 정도를 성공시키며 승리하거나 득점 없는 무승부도 배제 할 수 없다.

 

다른 경기에 대한 승부예측은 인터풋볼 경기분석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