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자칼럼 기자칼럼
[이슈 포커스] 발로텔리 향한 포기-믿음의 경계선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 최근 마리오 발로텔리의 올 여름 거취가 AC 밀란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과연 그의 거취는 어떻게 될 까? 이를 두고 밀란의 고민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4년 리버풀의 유니폼을 입으며 엄청난 기대를 모았던 발로텔리는 최악의 부진과 함께 올 시즌 앞두고 이탈리아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리버풀에서 기회를 잡지 못한 발로텔리는 친정팀 밀란으로 임대 이적했고 절치부심 부활을 노렸다. 하지만 기대는 실망으로 바뀌었다. 이번 시즌 리그 14경기(교체 11회)에 출전해 1골을 터뜨리는 데 그쳐 이제는 그에게 기대를 거는 사람마저 줄어들었다.

▶밀란, 발로텔리 포기 수순?
밀란 구단 자체는 1골에 그치고 있는 발로텔리를 포기하는 수순으로 흘러가는 양상이다. 영국 리버풀 지역지 ‘리버풀 에코’는 최근 “발로텔리는 슬럼프로 인해 리버풀 복귀와 밀란 잔류가 어려우며 이에 중국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물론, 밀란 잔류 가능성이 열리는 듯 보였다. 발로텔리 측과 밀란 수뇌부와의 협상이 시작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이다. 하지만 ‘신예 수문장’ 지안루이지 돈나룸마의 장기 재계약에 얹혀가는 양상의 협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밀란이 발로텔리를 그다지 중요한 팀 내 자원으로 생각하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발로텔리의 대리인 미노 라이올라 역시 “지금 현재로는 할 말이 없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발로텔리가 웃으며 그라운드로 돌아오는 것”이라고 밝혀 그의 향후 거취에 대해 말을 아꼈다.

▶미하일로비치의 반전, “발로텔리, 10점 만점의 10점”
이런 밀란의 분위기와는 다르게 시니사 미하일로비치 감독은 그 동안의 불화설을 한 번에 뒤집는 인터뷰로 발로텔리를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그 동안 경기 태도 문제로 발로텔리를 저격하는 듯한 발언을 하며 불화설을 몰고 다닌 미하일로비치 감독이지만 속내는 달랐다.

미하일로비치 감독은 1일(한국시간) ‘스카이스포츠 이탈리아’와의 인터뷰서 “난 발로텔리에게 직설적이다”라며 “로베르토 만치니가 인터밀란에서 발로텔리를 데뷔시킬 때부터 그를 봐왔기 때문에 그와 대화하고 싶었고, 지켜보고 싶었다. 데뷔 당시 그는 어린 아이였다. 하지만 오랜 세월이 흘러 발로텔리도 바뀌었다. 그리고 현재는 성숙한 어른이 된 그를 발견했다”고해 발로텔리가 성숙해 졌음을 전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발로텔리와 마주보며 이야기하고 싶었다. 그는 좋은 사람이고, 그의 좋은 인상이 매우 마음에 든다”며 “발로텔리는 자신이 많은 실수를 한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잘못을 인정했고 또한, 그와 관련된 사건이 과장되고 있는 것 역시 사실이다. 발로텔리는 현재 좋은 태도를 보여주고 있다. 그의 태도를 평가하자면 10점 만점에 10점이다. 하지만 발로텔리라면, 그라운드 위에서 더 많은 것을 보여줘야 할 필요는 있지만 그는 자주 소통하고 있기에 잘할 것이라 확신 한다”고 해 발로텔리를 아끼고 있음을 공개적으로 나타냈다.

이처럼 미하일로비치 감독이 이례적으로 발로텔리를 칭찬하고 나서며 발로텔리의 거취가 점점 더 알 수 없게 됐다. 구단은 잔류 포기, 감독은 잔류를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것이다.

과연 이런 분위기 속에서 발로텔리는 밀란의 의심을 이겨내지 못하고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될지. 아니면 미하일로비치 감독의 신임을 등에 업고 부활의 날개를 펼칠 기회를 잡게 될지 올 여름 발로텔리의 거취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지효 ‘백 미터 밖에서 봐도 아이돌 아우라’ (공항패션) [포토] 트와이스 지효 ‘백 미터 밖에서 봐도 아이돌 아우라’ (공항패션)
[화보] 공명, ‘기방도령’ 이어 ‘멜로가 체질’까지…“연기가 가장 즐거워” [화보] 공명, ‘기방도령’ 이어 ‘멜로가 체질’까지…“연기가 가장 즐거워”
[포토] 이수근-소유-김희철 ‘기대되는 예능장인 조합’ (썸바이벌 1+1) [포토] 이수근-소유-김희철 ‘기대되는 예능장인 조합’ (썸바이벌 1+1)
[화보] 윤승아, 사랑스러움 가득한 여신美 발산 [화보] 윤승아, 사랑스러움 가득한 여신美 발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