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라리가 리뷰] ‘호날두 4골’ 레알, 셀타비고에 7-1 대승...2연승 행진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셀타비고를 꺾고 2연승 행진을 달성했다. 그 중심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6일 0시(한국시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펼쳐진 2015-16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8라운드 셀타비고전에서 7-1 승리를 거뒀다. 호날두가 4골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고 베일 역시 부상 복귀전에서 골망을 흔들며 앞으로 일정에 파란불을 켰다.

레알은 이번 승리로 승점 60점으로 리그 3위 자리를 지켰다. 1경기를 덜치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1점 차이로 좁히며 2위 탈환의 가능성을 높였다. 반면 셀타 비고는 승점 42점으로 리그 6위에 머물렀다.

[선발명단] BBC의 붕괴, 호날두만 남았다

홈팀 레알은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호날두, 마요랄, 바스케스를 두고 미드필더엔 이스코, 카세미루, 코바시치를 배치됐다. 포백은 카르바할, 페페, 라모스, 다닐루가 구성했고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원정팀 셀타비고는 4-2-3-1 포메이션을 선보였다. 최전방에 아스파스를 두고 2선에 오렐라나, 에르난데스, 놀리토가 배치됐다. 중원에선 바스와 디아즈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조니, 말로, 솔라, 프라나스가 구성했다. 골문은 블랑코가 지켰다.

[전반전] 페페의 한 방, 경기를 바꾸다

경기는 레알의 점유로 시작됐다. 첫 슈팅 역시 레알에서 나왔다. 전반 2분 다닐로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게 벗어났다. 셀타 비고도 빠르게 역습을 시도했다. 이에 레알은 파울로 공격을 막아냈다. 전반 8분엔 호날두가 박스 안에서 공을 잡았지만 상대 수비가 날카로운 태클로 공격을 막았다.

전반 13분엔 놀리토가 돌파 후 레알의 수비들을 무너뜨렸다. 이후 셀타 비고가 득점에 가까운 모습을 만들었다. 아스파스가 헤딩 슈팅으로 골대를 때렸고 이후 재차 슈팅을 시도했지만 나바스 선방에 막혔다. 레알은 좀처럼 공격을 진행하지 못했다. 하지만 전반 19분 호날두가 벼락 같은 슈팅으로 골문을 두드렸다.

이후 레알의 공격이 시작됐다. 전반 20분 이스코가 박스 안에서 침착하게 수비를 제친 휴 슈팅을 시도했지만 블랑코에게 막혔다. 전반 29분엔 페페가 파울 과정에서 주심에게 항의했고 이에 경고를 받았다. 전반 34분 결국 통증을 호소하던 에르난데스가 빠지고 라도야가 투입됐다.

전반 38분엔 박스 안에서 호날두가 헤딩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와의 경합 과정에서 충돌하며 쓰러졌다. 하지만 주심은 경기를 그대로 진행했다. 그러나 결국 골문이 열렸다. 전반 40분 코너킥 상황서 페페가 날카로운 헤딩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고 결국 전반전은 1-0 레알의 리드로 끝났다.

[후반전] 호날두의 득점행진, 베일의 복귀포

후반 시작과 함께 레알이 강하게 공격을 진행했다. 후반 1분 바스케스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동료인 마요랄 몸에 맞았고 이후 크로스까지 연결됐지만 아무도 받지 못했다. 후반 3분엔 호날두가 살짝 공을 내줬지만 카르바할과 호흡이 맞지 않으며 기회는 허무하게 무산됐다. 하지만 결국 호날두가 해결했다. 후반 5분 중앙에서 공을 잡은 호날두가 과감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11분엔 이스코가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이 프리킥을 호날두가 직접 슈팅으로 시도했고 결국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후반 14분엔 호날두가 또 다시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이번엔 골대를 강타하며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하지만 호날두의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었던 장면이었다.

하지만 레알이 방심한 가운데 실점을 허용했다. 후반 17분 아스파스가 칩슛으로 가볍게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호날두가 다시 나섰다. 후반 19분 이스코의 패스를 받은 호날두가 가볍게 밀어 넣으며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이후 이스코가 벤치로 물러나고 베일이 경기에 투입됐다.

후반 29분엔 마르셀로도 경기에 모습을 드러내며 부상 선수들이 경기에 나오며 감각 회복을 노렸다. 이어 후반 35분엔 헤세가 가볍게 득점을 성공시키며 경기를 6-1로 만들었다. 후반 36분엔 베일도 돌파 후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레알은 연습경기처럼 경기를 운영했고 결국 승리를 가져갔다.

[경기결과]

레알 마드리드(7)-페페(전 40분), 호날두(후 5분, 후 13분, 후 20분, 후 31분), 헤세(후 35분), 베일(후 36분)

셀타비고(1)-아스파스(후 17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성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