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자칼럼 기자칼럼
[이슈 포커스] 치열했던 명승부, 한눈에 보는 '리그컵 결승' 포인트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의 리그컵 결승전서 또 한편의 극적인 드라마가 펼쳐졌다. 우승 트로피의 주인공은 맨시티였지만, 포기하지 않고 명승부를 펼친 리버풀도 박수 받기에 충분했다.

맨시티는 2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15-16 캐피탈 원 컵(리그컵) 결승전서 1-1로 비긴 뒤 돌입한 승부차기 끝에 승리했다. 이로써 맨시티는 2년 만에 리그컵 정상에 올랐고, 마누엘 페예그리니 감독도 맨시티서 보내는 마지막 시즌에 우승 트로피를 추가했다.

:: 카바예로 기용, 효과 발휘한 페예그리니 감독의 ‘뚝심’

맨시티를 우승으로 이끈 건 카바예로의 선방쇼였다. 페예그리니 감독은 그동안 ‘주전 수문장’ 조 하트를 리그에, 카바예로를 리그컵 경기에 기용하는 일관된 방침을 유지해왔다. 우승의 향방을 가리는 리버풀전 만큼은 하트를 기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지만, 페예그리니 감독은 끝까지 기존의 방침을 유지했다.

페예그리니 감독의 뚝심을 결과적으로 신의 한수가 됐다. 카바예로가 신들린 선방으로 맨시티 우승에 일등공신 역할을 해냈기 때문이다. 카바예로의 활약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빛을 발했다. 연장 후반 4분 오리기가 문전에서 마무리한 헤딩 슈팅을 선방하더니, 승부차기에서는 루카스와 쿠티뉴, 랄라나의 슈팅을 차례로 가로막으며 단숨에 승리의 주역으로 올라섰다. 모두가 아니라고 할 때 ‘예스’를 외친 페예그리니 감독의 믿음에 보답한 카바예로다.

:: 리버풀의 ‘허’를 찌른 ‘오른쪽’ 페르난지뉴

페예그리니 감독은 이날 경기서 페르난지뉴와 페르난두를 중원에 배치했고, 2선에는 스털링과 투레, 실바를 배치한 선발 라인업을 들고 나왔다.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페르난지뉴가 오른쪽 측면에 배치된 가운데 스털링, 실바와 함께 2선에서 뛰었고, 투레는 좀 더 아래로 내려와 중원을 책임졌다.

페르난지뉴의 오른쪽 측면 배치는 정확히 주효했다. 후반 3분 아구에로가 내준 패스를 페르난지뉴가 이어받아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선제골을 터뜨린 것이다. 오른쪽 측면을 단숨에 허물며 쇄도하던 페르난지뉴의 순간 돌파력이 빛을 발한 득점이었다. 측면에서 선보이는 페르난지뉴의 선 굵은 움직임에 리버풀 수비진도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

:: 리버풀 살린 ‘마법사’ 쿠티뉴의 한방

비록 아쉬운 패배로 끝이 났지만, 리버풀에도 ‘마법사’ 쿠티뉴가 있었다. 쿠티뉴는 0-1로 뒤지고 있던 후반 38분 골대를 강타하고 나온 공을 재차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극적인 동점골을 터뜨렸고, 쿠티뉴의 동점골 덕분에 리버풀은 우승에 대한 희망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비록 승부차기에서 골키퍼를 속이기 위해 주춤한 것이 오히려 카바예로 골키퍼에게 막기 쉬운 상황을 만들어주며 부메랑이 되긴 했지만, 이날 경기서 터진 쿠티뉴의 한방 덕분에 침울해있던 클롭 감독은 물론이며, 리버풀 팬들까지 잠시나마 환한 웃음을 지을 수 있었다.

:: 야야 투레와 랄라나의 섬뜩한 신경전

위험천만한 순간도 연출됐다. 양 팀 선수들 모두 체력적인 부담을 느끼는 시간대인 연장 후반전 투레와 랄라나가 섬뜩한 신경전을 벌인 것이다. 투레는 연장 후반 10분경 볼 경합 도중 랄라나와 신경전을 벌였고, 태클을 당한 랄라나가 투레에게 달려가 항의하자 랄라나의 상체를 움켜쥔 뒤 위협을 가했다.

양 팀 선수들이 달려와 두 선수를 띄어놓으며 상황이 일단락됐지만, 하마터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천만한 장면이었다. 경기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팽팽함과 시원한 득점, 양 팀 골키퍼의 선방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쏟아져 나온 가운데 섬뜩했던 투레와 랄라나의 충돌 장면은 이날 경기의 유일한 ‘흠’이었다고 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선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레드벨벳 웬디, ‘진심이 닿다’ OST 합류...‘What If Love'! 22일 공개 레드벨벳 웬디, ‘진심이 닿다’ OST 합류...‘What If Love'! 22일 공개
하성운, ‘My Moment’ 마지막 포토 티저 공개…‘하늘들 심쿵하게 만드는 금발 소년美 하성운, ‘My Moment’ 마지막 포토 티저 공개…‘하늘들 심쿵하게 만드는 금발 소년美
[화보] ‘SKY 캐슬’ 김보라, 아직도 ‘혜나’라고 불려…“배역 이름으로 불리는 게 더 [화보] ‘SKY 캐슬’ 김보라, 아직도 ‘혜나’라고 불려…“배역 이름으로 불리는 게 더
비투비, 데뷔 7주년 기념 전시회 연다...다양한 즐길거리 마련 비투비, 데뷔 7주년 기념 전시회 연다...다양한 즐길거리 마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