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챌린지 리뷰] ‘루아티 결승골’ 경남, 충주 1-0 제압하고 ‘꼴찌 탈출’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경남FC가 충주 험멜을 제압하고 리그 최하위에서 탈출했다.

경남은 29일 오후 7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충주와의 30라운드에서 루아티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한 경남은 승점 29점으로 충주(승점 28)를 따돌리고 리그 최하위에서 벗어났다.

최하위 탈출을 노리는 양 팀이 최상의 전력을 꾸렸다. 먼저 홈팀 경남은 루아티, 스토야노비치, 임창균, 송주한, 우주성 등 주축 선수들을 총 투입했다. 마찬가지로 충주도 간판 공격수 조석재를 비롯해 마르싱유, 김병오, 오승범, 황재원 등을 투입하며 총력을 다했다.

전반부터 팽팽했다. 경남은 루아티, 스토야노비치 두 외국인 공격수를 중심으로 공격을 시도했고, 충주는 조석재와 김병오를 중심으로 반격했다. 그러나 기대했던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전반전은 0-0으로 끝이 났다.

팽팽한 흐름을 깬 팀은 경남이었다. 후반 3분 김선우의 도움을 받은 루아티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후 충주는 후반 14분 심진의. 후반 16분 이현창, 후반 22분 최승호를 투입하며 적극적인 공격을 시도했고, 경남은 후반 13분 류범희, 후반 30분 박지수를 투입하며 안정적인 경기를 이끌었다. 결국 승자는 경남이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정우성 ‘여기가 팬사인회장인지 화보촬영장인지’ (레드페이스) [포토] 정우성 ‘여기가 팬사인회장인지 화보촬영장인지’ (레드페이스)
이동욱, 오늘(23일) 배우 최초 네이버 V 팬십(FANSHIP) 오픈…팬미팅 선예매 등 이동욱, 오늘(23일) 배우 최초 네이버 V 팬십(FANSHIP) 오픈…팬미팅 선예매 등
'믿고 보는 멜로 장인' 감우성X김하늘 '바람이 분다' 1차 티저 공개 '믿고 보는 멜로 장인' 감우성X김하늘 '바람이 분다' 1차 티저 공개
트와이스 지효-사나-채영-모모 "작사 참여..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 담아" 트와이스 지효-사나-채영-모모 "작사 참여..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 담아"
여백
Back to Top